본문 바로가기

투자/종목분석

재건축 재개발 관련주 오세훈 수혜주 건설주 추천

반응형

얼마전 오세훈 시장이 서울시장에 당선되었습니다. 임기는 단 1년 뿐이지만 재건축 재개발 관련 정책으로 건설주들이 뜨거운 시기입니다. 부동산 재건축 규제 완화와 함께 여러 종목들이 수혜를 받게 되겠지요. 쉽게 진행될 정책은 아닙니다만 주가는 진작에 움직이기 시작했습니다. 재건축 재개발에 묶이는 기업들은 건설회사 뿐만이 아니죠. 그에 따른 관련 수혜주들도 살펴봅니다. 

 

 

 

 

이건홀딩스

 

 

이건홀딩스의 지주회사 이건산업은 송도유원지 2만평 도회동에 1만평의 공장부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평당 1천만원으로 계산했을 경우 약 3천억의 정도되겠네요. 그래서 이런 주식을 자산주 라고 합니다. 

이건산업은 뉴질랜드의 솔로몬군도에 나무를 심었습니다. 크기는 여의도면적의 90배 정도를 매입했어요. 이부분이 바로 황금알을 낳는 거위가 되는데요. 재개발 재건축에서는 나무가 곧 황급이죠. 이건산업은 이곳에서 앞으로 70년동안 목재를 무제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건홀딩스를 주목하고 있고요. 요즘 상승중으로 볼수 있는 건설주와 재개발 재건축 관련주를 나열해보겠습니다.

 

 

 

 

건설주

삼호개발

SGC이테크건설

범양건영

에코바이오

한전기술

금호건설

한일홀딩스

상지카일룸

코드네이처

LG하우시스

HDC

태영건설

KD

HDC아이콘트롤스

아이에스동서

한진중공업

삼호개발

 

 

건축자재관련주

벽산

동화기업

아이에스동서

이건홀딩스

대림B&Co 

노루홀딩스

모헨즈

한일홀딩스

LG하우시스

아세아시멘트

에넥스

서산

라이온컴텍

한일현대시멘트

쌍용C&E

홈센타홀딩스

일신석재

와토스코리아

인선이엔티

KCC

 

 

에넥스

 

 

 

재개발 재건축에 무조건 필요한 주방가구를 만드는 회사지요. 에넥스에 주목하는 이유는 아마도 턴어라운드 스토리에 딱 적합하기 때문입니다. 시가총액도 1500억 이하로 아주 적은 편입니다. 재무가 문제인데 이번 용인부지 부동산을 310억에 매각하면서 재무구조를 보완했다고 볼수 있습니다. 몇몇 분들께서는 에넥스를 함샘과 비교합니다. 하지만 두 기업은 시가총액부터 큰 차이가 납니다. 한샘의 시가총액은 에넥스보다 20배 가량 큽니다. 에넥스는 키친팔레트라는 브랜드를 만들어 홍보중입니다. 이부분에 

주방가구 외에 소파, 침대, 테이블이 추가되어 하나의 플랫폼형식이랄까요? 사업을 시작한 초장기입니다. 그래서 재정부분에 힘든 시기에 있었습니다. 이 시점에 재건축이라는 호재를 만났을 때 에넥스가 과연 얼마나 수혜를 받을 수 있을지 주목해봐야 할 부분입니다.

 

소룩스

 

 

우리나라에서 TOP5안에 드는 LED조명업체입니다. 2020년 11월에 상장한 따끈한 회사입니다. 조명 역시 집을 지으면 꼭 필요한 부분이죠. 약 400억 이상의 매출을 꾸준히 내고 있습니다. 소룩스의 장점은 약 900개 정도의 고객사와 협업을 하고 있고, 그동안 2300개 이상의 프로젝트를 진해해왔다고 합니다. 한남나인원의 모든 조명을 납품해온 기업으로 디자인 부분에서 뛰어납니다. 디자인어워드 12부분에서 수상경력이 있습니다. 경쟁사대비 저평가된 회사로 PER6.41배 PER 23.42배 BPS 3274원 기록중입니다.  또 하나는 아주 재미있는 사업에 진출했는데요. 원자력발전소 비상조명이 꺼지지 않게 하거나 혹시라도 모를 방사능이 유출됐을 때 감마선에 의해서 전구가 모두 나가게 되는데요. 이걸 방지하는 특별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반응형